2014년 12월 28일 일요일

2010/한인 최초 미 대륙 횡단 울트라 마라톤 완주기(3-38)








 Oklahoma 편 (5-1)

4월 29일, 목요일,

            5번째주 Oklahoma 입성!

Day: 38, 오늘 달린 거리: 38.5 Mile, 누계: 1,257.30 Mile

날씨: 맑음, 바람, 온도: 45~70 F
거리: 38.5 M, 시간: 7시간40 (시간: 420 ~12)
구간: TX=Stratford ~ Texhoma (주 경계선) ~ Oklahoma = Good well
(Panhandle State University)~Guymon

어제와는 또 다른 모습의 날씨다, 강풍은 어디로 사라지고 피곤 했던 몸도 가뿐해 기분이 상쾌 했다, Stratford를 뒤로하고 Texhoma 도시를 향해 달렸다
Texhoma는 텍사스와 오크라오마 2개주를 경계하며, 도시 중앙의 서쪽은 Texas, 동쪽은 Oklahoma다 그래서 이름도 줄임 말 Texhoma (Texas-Oklahoma)라 명명 되였다, 보름달이 서쪽 언덕에 걸려서 곧게 뻗은 US 54 도로를 훤히 비추어 주었다, 넓은 평야 저 끝에 전보 대 같은 것이 나란히 서있었다, 무엇인지 모르고 목표를 삼아 줄기차게 달려갔다, 가까이 있는 것 같았으나, 5 마일 정도를 달려 가니, 그것은 풍차였다, 바람을 이용하여 전기를 발전 시키고, 그 것을 농업용으로 사용하고 있었다, 그 풍차가 곳곳에 설치 되어 있어 장관을 이루었다,
기분 좋은 출발은 기분 좋은 결과를 낳는다, 16 마일까지 물 한 모금 마시지 않고 달릴 수 있었고, 속도도 나쁘지 않게 달렸다, 오랜만의 기분 좋은 질주였다,
Texhoma 1890년도 Rock Island Railroad. 회사가 목축을 운반 하기 위한 교통 도시로 개설 하여 1901년 지금의 이름을 갖게 하였다, 나는 주 경계 표지판에서 기념 촬영을 하며 4번째 주를 통과하여 5번째 주에 입성 하는 기쁨을 누렸고, 100 여 마일의 짧은 텍사스의 여로였지만, 텍사스의 공기와 환경을 맛 볼 수 있었다, Oklahoma에 들어 서자, 농업 냄새가 물씬 풍기는 것 같았다, 조금 달려가자 “Strong Winds Ahead Zone”이란 싸인판이 나왔다, 얼마나 심한 바람이 자주 불기에 이런 입간판이 있을까? 궁금 했으며, 이 지역을 어떻게 통과 할 수 있을까? 걱정도 되었다, 입간판이 말해 주 듯 평원 곳곳에 풍차가 설치 되어 있었다,
나는 마일 표지판 대신에 풍차를 보고 저기까지 가면 5 마일 정도! 하면서 나름대로 측정 하고 달려갔다, 다행히 심한 바람은 불지 않았다, US 54번 도로와 나란히 가는 철로는 여전히 수시로 화물을 싣고 나에게 경적을 울려 힘을 실어 주었다, 저 기관차도 심한 바람이 불면 전복 되지 않을까? 쓸데없는 상상도 해 보았다, 35마일쯤 왔을 때, Goodwell 도시가 나왔다, Goodwell은 역시 Rock Island Railroad 회사가 Goodwell 로 명명 하였고, 1903년 설립 되였다, 도시 초입에 Panhandle State University가 있었다, 이 대학은 농업을 위주로 하는 대학으로, 1909년 농업 연구소 설립, 1921 2년제 농업 기계 전문학교로 변경 되였으며, 1967년 농업 과학 대학으로 되였으며, 1974년 역사, 과학, 사업, 간호, 농업, 가축(, , 돼지,) 6개 종합대학으로 승격 되였다, 또 남녀 로데오 경기로 유명하며 축구를 비롯한 j각종 스포츠 팀이 활성화 되어 있다, 넓게 확 트인 시내 도로를 통과하여 Guymon City에서 달리기를 멈추었다, 오늘은 즐거운 달리기를 한 것 같다  
Guymon City 1890년에 Edward T ET Guymon Beaver강 서쪽 땅을 구입한
, Rock Island, Pacific Railway 회사가 1901년 설립 되면서 마을이 급속히 성장 하였다 전에 Sanford 였던 도시이름을 Texas Stratford와 혼돈을 피하기 위하여 토지 소유주의 이름을 따서 Guymon이라 1901년 지었다 2010년 인구 조사에 의하면 11,442명이 거주하며, 돼지 농장과 가축 사육이 주 업종이다,

특히 1930년부터 Guymon 개척정신을 계승하기 위하여 Professional Rodeo Cowboy’s Association(PRCA)에서 매년 5월 수상식을 거행하며, 많은 상금과 상패를 수여 하기도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