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12일 월요일

2010/한인 최초 미 대륙 횡단 울트라 마라톤 완주기(3-54)






Missouri 편 (7-3)

5월 15일, 토요일,

       비가오고, 길이 험해도 뉴욕으로

Day: 54, 오늘 달린 거리: 38 Mile, 누계: 1,829.90 Mile

날씨: , 온도:45~58 F
거리: 38 M, 시간:8시간30 (시간: 430~13)
구간: US 50 (Near Warrensburg)~Knob Noster ~ La Monte ~ Sedalia (US 50)

계속되는 비로 인해 내 몸의 세포는 수분으로 포화 상태를 이루고 있는 듯 찌뿌드드 하고 무거워 게으름을 피웠다, 나는 나에게 남은 거리를 상기 시켜 채찍질을 했다, 어제는 도심을 지나며, 달리는 나에게 진심으로 걱정해 주며, 무사 완주를 기원하는 많은 사람들을 만나 인간들에게서 우러나오는 정을 느꼈다,
모두를 뒤로하고 대평원 한 가운데서, 보슬비를 맞으며, 힘겹도록 홀로 끝없이 발걸음을 옮겨 놓으며, 대자연 속에서의 내 존재는 과연 무엇일까?, 티끌만도 못할 수도 있고, 무한대로 크기도 할 것이다, 자연 자체에서의 내 존재는 보 잘 것 없지만, 사고를 갖고 있는 나는 지구 아니 우주보다 클 것이다, 모두가 내가 존재하는 생각 속에 있기 때문이다, 지금 대륙 횡단을 하는 것도 나의 뜻이 있기에 자연에 도전 하고, 정복해 가는 것이다, 시꺼먼 구름이 하늘을 막고 비를 뿌리지만 점점 밝아 오기 시작 하였다, 나의 몸은 열을 받았는지, 약간의 맞바람과 보슬비가 살갗에 닿아 시원하게 느껴져 달리기가 좋았다,
Warrensburg에 도착 음료수를 마시며 휴식을 취했다,
Warrensburg 1856년 설립 되었으며, 첫 정착 자며 초, 중학교를 세운 Martin Warren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그리고 1904St Louis에서 개최하는 박람회장에 관람하기 위해 가던 여객 열차와 화물 열차가 정면 충돌 30명이 사망하는 사건이 있었던 지역이다, 당시 사건으로는 대형 사고였다, 또한 정치가며 변호사 였던 Gorge Graham Vest 1869 Old Drum 강아지 살해 사건 연설에서, ”인간의 가장 친한 친구”(Man’s best Friend)는 유명하며, 현재 법원 청사 정문 앞에 개 동상이 세워 기념하고 있디, 그리고 센트럴 미조리 대학(University of Central Missouri) 대학 등 교육 도시로도 유명하다
도시를 지나면서 오늘도 40 마일은 달려 보리라 생각했다, 지금까지 달리지 못한 거리를 조금이라도 만회 하고 싶었다,
18 마일쯤 왔을 때 Knob Noster 마을에 도착했다, 작을 마을로 조용했다
아내가 다리 맛 사지를 해 주며, “이 다리가 백 만불 짜리라고 했다, 먼 길을 달려온 다리를 보며, 아직 까지 탈이 없어 고마웠다, 앞으로도 부상 없이 무사히 완주 할 수 있도록 해 주십사, 하고 마음의 기도를 했다,
미 대륙 횡단을 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달리기를 했는가? 마라톤 완주를 위해서도 무수히 달려야 하는데, 50 마일, 100 마일 대회출전, 등 이루 헤아릴 수 없이 달리며, 몸 만들기에 혼혈을 다해왔다, 종아리, 허벅지가 아플 때는 더 강해지려 한다고 마음을 먹고 더 강하게 더 멀리 달리기를 하고, 허기져서 쓰러져 하늘을 보며, 이대로 집에 도착 할 수 있을까? 근심 걱정 하며, 지친 몸을 이끌고 겨우 돌아오기를 수 없이 반복했다,, 지성이면 감천이겠지 그토록 단련 해온 다리 근육인데, 무사 하겠지? 하고 믿어 보지만, 안심 할 수 없는 것이 몸 상태다,
아내가 정성스럽게 하나하나 음식부터 옷까지 모두를 챙겨주고 있어 몸에 어떤 것도 아직 까지는 거부 반응이 없고 편했다,
La  Monte 마을에 왔을 때 30 마일 이였다, 앞으로 10마일 더 가자! 지금부터
달리는 것은 마라톤에서 20마일을 경과 했을 때의 체력 밖에 없어, 오직 정신력으로 버티고 달려야 한다,, 가자! Sedalia 도시에 도착 하니 기진 맥진 더 이상 갈 수 없어 38 마일에서 멈추었다, 하늘이 노랗고, 별들이 눈앞에 아롱거렸다 ,
Sedalia 마을은 1860년에 George R Smith가 땅을 구입하여 정착하면서 그의 딸 “SED” Sarah의 별명으로 Sedville 지었다가 Sedalia로 바꾸었다, 19세기 에는 철도산업의 번창 하였고, 2차 대전 중에는 육군 기지, 공군 사령부, 공군 기지 등 번성 했던 도시였으며, 1901년부터 개최되는 “State Fair” 11일 동안 열리며, 콘서트, 동물, 수제공예품, , 음식 등을 전시하고, 판매 하며 각 농업 기업체도 홍보 하는 박람회로 2009년도에는 340,000명 이상 관람 하였으며 매년 증가한다,,
또한 아프리카 미국인 작곡가이며 피아니스트 Scott Joplin이 이곳에서 “The King of Ragtime”으로 활동 하였던 곳으로도 알려져 있는 도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