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7일 수요일

2010/한인 최초 미 대륙 횡단 울트라 마라톤 완주기(3-49)





Kansas 편 (6-10))

5월 10일, 월요일,

그칠줄 모르는 비!

Day: 49, 오늘 달린 거리: 22.50 Mile, 누계: 1,652.20 Mile

날씨: , 온도: 55 ~65 F
거리: 22.5 M, 시간: 5시간5 (시간: 715~1220)
구간: US 56 (375 M, Admire) ~ Osage ~ Burlingame ~ US 56(397,5 M)

새벽에 일어나 보니 비가 억수같이 내리고 있었다, 늦장이 와 게으름이 발목을 잡아 나가지 못하고 비가 끊어지기를 기다렸다, 끊일 기미는 보이지 않았다, 훈련 할 때도 이 정도의 비는 아랑곳 하지 않았는데, ? 망 서리고 있는지? 나를 이해 할 수가 없었다,,첫 출발이 어렵다 나가면 된다 라고 말하는 듯 했다,
안락과 고통이 싸울 때는 항상 안락을 택하게 되는 것이 사람의 심정이다, 그러나 지금 나는 그럴 때가 아니다, 나는 고통을 택해야 된다, 라고 나를 채찍질 하고 있음에도 나가지 못하고 있었다, 얼마 동안 기다렸나! 나가자! 드디어 나를 이겼다, 비옷과 모자를 눌러쓰고 밖으로 나왔다, 늦은 시간 이지만 오늘의 과제를 해결 해야만 했다, 오늘 달리지 않으면 그만큼 도착이 늦어지기 때문에 달려야 했다, 2003 New York Adirondack 에서 개최했던 호수 가를 한 바퀴 도는 마라톤에 출전하여 시작부터 끝날 때 까지 억수같이 내리는 비를 맞고 달렸던 기억과, 2009 Rhode Island, Newton에서 개최한 Amica Breakers Marathon 대회는 대서양 바다 강폭풍우 속에서 완주한 기억이 떠올랐다, 가장 악 조건 속에서 헤쳐 나왔을 때 기억이 더 생생하며, 그보다 더한 상황이 닥쳐도 이길 수 있는 면역력이 생기게 된다, 나는 그 때를 거울 삼아 달리기 시작 했다, 똑 같은 환경 속에서 사람에 따라 느끼는 감정은 천태만상이다, 빗속을 달리며 좋다고 생각 하면 좋은 것이다, 영하의 눈보라 속에서도 땀을 흐리며 달리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추위에 덜덜 떨고 있는 사람도 있다, 모두가 바라 보는 시각과 행동 여하에 달려있다, 나에게 주어진 환경을 내가 맞추어 응용하면 약도 되고 독도 된다,
어제 조금 달리고 휴식을 조금 더 해서인지 몸이 좋다, 기분 좋게 US 56번 도로 동쪽 방향으로 달려 갔다, 도로변에는 주택들이 뜨문뜨문 있었다, 비가 오기 때문에 땅만 보고, 운동화에서 질척거리는 소리를 음악소리로 즐기며 달리는데, 갑자기 개들이 멍멍하며 떼를 지어 달려 들었다, 놀래서 정면으로 마주했다, 개가 주춤했다, 그때 보호차량이 막았다, 개들이 슬그머니 돌아갔다, 집집마다 개를 키우고 있어 집이 나타나면 또 개들이 몰려올 것 같아 길 반대편으로 달려 공간을 확보 했다, 비는 그칠 줄 모르고 계속 내리고 있었으며, 갓길이 좁아 트럭이 지나 갈 때는 위험하여 주춤주춤 했고, 폭우가 쏘다 질 때는 한치 앞이 보이지 않았다, Osage City 에서 KS 31번 도로와 합류 북쪽 Burlingame 으로 향했다,
Osage 는 철도가 개통된 후 늦은 1869년 조사를 하여 1872년 도시로 편입 되였으며, 19세기 석탄 광산이 개발되었고, 1870년 정식 회사가 설립 활기를 띄웠다,
한때는 28개의 광산에 1,200여명의 광부가 일할 때도 있었다고 한다,
그때 도로 순찰차가 다시 다가와 야광 자켓이 있느냐고 물었다, 없다고 했다,
비가 이렇게 계속 온다면, 달릴 수 없다고 했다, 야광 자켓을 숙소에 두고 왔기 때문에 없었다, “알았다라고 대답하고 출발했다, 그칠 줄 알았던 비는 더욱 세차게 내렸다, 넓은 들판은 폭우로 앞이 보이지 않았고, 도로도 비좁아 대단히 위험 했다,
도로 순찰차가 순찰 하기 위해 오다가 우리를 발견하고, 더 이상 달리지 말라고 했다, 나는 Burlingame을 지나 달리기를 중단하고 하늘을 보고 땅을 보고, 들판을 보았다, 자연의 섭리에 감복했고, 축복받은 미국 국토에 감탄했다,
나는 휴식을 취하라는 뜻으로 받아드리고 숙소로 향했다,
Burlingame1971년 호르몬 작용의 메커니즘의 발견으로 생물학 노벨상을 수상한 Wilbur Sutherland Jr 1915년 탄생 하였던 곳이며 1974 58세의 일기로 세상을 떠난 마을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