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13일 금요일

2010/한인 최초 미 대륙 횡단 울트라 마라톤 완주기(3-80)



West Virginia편(11-6)

6월 10일, 목요일,

험난한 여정을 잘 마무리 하자!

Day: 80, 오늘 달린 거리: 35 Mile, 누계: 2,743.70 Mile

날씨: 맑음, 온도: 55~75 F
거리: 35마일, 시간: 7시간40 (시간: 420~12)
구간: US 50 (WV: 93) ~ Burlington ~ Romney ~ Shanks ~ Augusta ~
US 50 (Augusta: 40번지)

밤새도록 퍼 붓던 비가 새벽 240분에 일어나 보니 언제 비가 왔었더느냐? 였다,
맑은 하늘에서는 별이 총총히 빛났고 청명 했으며, 온도까지 낮아 마지막 남은 최악의 난 코스를 잘 마무리 하도록 하느님께서 도와 주시는 듯 했다,
어제와는 달리 오늘은 약 35 마일, 1시간 정도 드라이브 하여 되돌아가면 출발지점이다, 한결 마음이 가벼워, 몸도 가뿐한 듯, 일어나 준비하고 밖으로 나와서 심 호흡으로 폐 속 깊숙이 맑은 산소를 들이켜 온몸에 활력소를 불어 넣고 출발했다,
큰 고통을 넘어서면 희열도 느끼고, 작은 고통쯤은 언제나 이길 수 있는 자신이 생기기 때문에 크나큰 고독, 고통, 통증을 동반하는 달리기를 나는 좋아한다,
산더미 같은 파도를 넘은 경험이 있는 사람은, 작은 파도를 넘는 것은 지혜롭고, 슬기롭게 넘는다, 나는 이틀 동안 생각 할 수 없는 엄청난 난관을 뚫고 지나 왔기 때문에 앞으로 남은 여정은 더 심한 역경이 아니면 완주 할 것 같았다,
WV 93 번 도로가 시작 하는 삼거리에서 동쪽으로 발을 옮기며 오늘 하루 무사히 목표를 달성 할 수 있도록 나에게 인내와 용기를 주시기를 마음 속으로 기도 했다, 지금까지 무사히 달리고 있는 힘은 천심은 민심으로 나를 응원하는 모든 사람의 힘이 모아져 나에게 전달 되였기 때문이다, 내 자신의 힘이 아니라는 것은 나는 잘 안다, 그래서 그 보답으로 꼭 완주를 해야 한다고 나에게 채찍질 한다, 1마일쯤 달려가자 Claysville 이라는 마을이 나오고, 1.5 마일 더 가자 WV 972 번 도로 종착지였다, 동부로 오면서 마을도 많아 지고, 큰 도시도 나타났다, 고개를 넘거나, 모퉁이를 돌면은 영락없이 마을이 있어 지루하지는 않았다,
4.6 마일 갔을 때는 WV 220 번 도로와 합류하였으며, 10마일 에는 Burlington에 도착했다, 이 마을은 1738년도에 설립 되었으며 1973년부터는 Old Fashioned
Apple Harvest Festival이 매년 10월 첫째 주 주말에 개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꼬불꼬불한 산길을 따라 21 마일을 달려 Romney에 도착 하였다, 이 도시는 West Virginia 에서 1725년 사냥꾼과 상인으로 구성된 가장 오래된 도시이며, 1762 1223 Romney City로 설립 되어 1770년 아놀드 하우스를 비롯해 많은 사적이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다시 다음 목적지까지 달리기 시작 했다,
해가 중천에 떠 올라오면서 더위는 시작 되고, 습도는 높아 헉헉대기 시작 할 때
도로가 숲의 그늘은 사막의 오아시스 같았고, 살짝 불어주는 바람은 몸의 더위를
싹 식혀 주는 듯 했다, 몸 무게는 점점 줄어들어 완주 할 때까지 몸이 지탱 하여 줄 것인가? 걱정도 되었다, 체력 관리에 좀더 신경을 쓰고, 음식 관리를 하여 좀더 많은 칼로리 섭취를 위해 노력 해야겠다고 생각 했다,
 Augusta에 도착하니 30 마일! 더위는 극도에 달한 듯 찌는 듯 더웠다, 도로 공사도 하여 이리 저리 피하여 달리느라 더욱 짜증스러웠으나, 참아야 했고 참았다,

나는 한 발짝이라도 앞으로 더 가야 한다, 그래야 하루라도 더 일찍 뉴욕에 도착 할 수 있다는 강박 관념에 사로 잡혀 있었다, 내일이면 드디어 Washington DC가 있는 12 번째 주 Virginia 에 입성한다, 나는 다시 발길을 동으로 돌려 있는 힘을 다해 5 마일을 더 달리고 마무리 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