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8일 일요일

2010/한인 최초 미 대륙 횡단 울트라 마라톤 완주기(3-75)






West Virginia편(11-1)

6월 5일, 일요일,

11번째 주West Virginia 입성!

Day: 74, 오늘 달린 거리: 35.50 Mile, 누계: 2,567.70 Mile

날씨: 잔뜩 흐림, 온도: 58~75 F
거리: 35.5 M, 시간: 7시간50 (시간:345~1135)
구간: OH=US 50 (34 M: Coolville) ~ Little Hocking ~ WV = Ohio River Br~
Blennerhassett ~ Parkersburg ~ US 50 (24 M: Mount Wood Park) ~
Sand Hill Wildlife Management Area

Ohio의 주 Coolville 에서 마지막 잠을 자고 새벽에 일어나 주 경계도시 Little Hocking을 거처 새로 입성하는 West Virginia 주를 향해 발 걸음을 옮겨 놓기 시작 했다, 날씨는 금방 비가 내릴 듯 잔뜩 흐려 습도가 높아 얼마 달리지 않아 온 몸이 땀으로 뒤범벅이 되어 연신 땀을 닦기 위해 손이 머리 위로 올라가고 숨은 점점 거칠어져 힘이 배는 드는 듯 했으나 새로운 주에 입성하는 기대감이 발 걸음을 가볍게 했다, 새벽의 어둠이 거치면서 달려가는 동녘에 Ohio River가 보였고, 철교 다리가 희미하게 모습을 들어 내는가? 했는데 바로 내 앞에 나타났다,
“Welcome to Virginia” “Wild and Beautiful” 라고 쓴 간판이 철교 난간 중앙에서 나를 반겨주고 있었다, 차량을 피해 기념 촬영을 하고 마음으로 입 맞춤을 했다, 11번째 주에 입성, Virginia, Washington DC, Maryland, Philadelphia, New Jersey, 그리고 목적지 New York으로 5개 주와 DC 만 남았다, 생각만 해도 가슴이 벅차 오르고 있었다, 나는 뒤 돌아 볼 여유가 없다, 빨리 뉴욕에 도착하고 푼 마음에 갈 길을 재촉했다, 다리 밑에는 Blennerhassett Island가 오하이오 강 중앙에 자리 하고 있었고, 주위에는 공사 현장으로 포크레인 등 장비들이 어지럽게 놓여 있었다, 다리를 건너, West Virginia 주의 첫 번째 맞이하는 도시 Parkersburg City West Virginia 에서 3번째로 큰 도시로, 인구는 30,000여명이 거주 하며, Little Kanawha River Ohio River 사이에 위치하고, 18세기 까지는 Newport로 불리다가 1810년 토지의 소유자 Alexander Parker의 이름을 따서 명명 되었으며, 남북전쟁 당시에는 교통의 중심지 역할을 하였던 지역 이였다 도시를 벗어 나기 위해 언덕을 힘겹게 올라 도시를 내려다 보았다, 강으로 둘러 싸여 있어 아담하고 아름답고 평화스럽게 보였다, 주 경계 입간판이 의미하는 “Wild and Beautiful” 자연의 미 그 차체로 앞으로 전개 될 주의 모습을 알려 주는 듯 했다,
대 평원을 지날 때와는 달리 산이 많아 길게 연결 되는 언덕이 있고, 쭉쭉 곧게 자란 나무들이 빼곡히 산과 계곡에 자리하고, 철철 흐르는 맑은 물은 시원스런 소리를 내며 산야의 적막을 깨고 있어, 심심산골에 들어와 있는 기분 이였다,
2,500 여 마일을 달려온 내 몸은 지칠 대로 지쳐 있고, 무릎이 아파도, 발바닥에 굳은 살이 생겨 절룩거려도, 까맣게 탄 피부가 따끔거려도 나는 표현하면 안되고
나 혼자 참고 이겨 나아가 했다, 그 마음을 알아 주는 듯 풍요로운 자연은 나에게 안식처가 되어 위안을 주었으며 꼭 완주를 빌어 주는 듯, 내 몸과 마음을 치유 해 주곤 했다, 그러나 줄어드는 몸무게는 아내의 마음을 애타게 하여 주었다,
25마일 쯤에서 첩첩 산골 언덕을 오르고 있는데 앞에 가던 승용차가 뒤 돌아와서는 기념 촬영을 하자고 했다, 자기 이름은 Chuck 이라고 하며, 오늘 Ohio Marathon 대회에 참가하고 돌아는 길이라고 했다, 본인도 언젠가는 미 대륙 횡단을 할 것 이라고 말 하고, 달림이 들은 누구나 해 보고 싶은 충동을 느끼고 있는 심정 이라고 했다, 나는 그와 헤어져 정상을 탈환 하고는 습도가 너무 높아 힘이 들어서 VW, US 50 번 도로 24 M 지점에서 멈추었다, 옆에는 Mount Wood Park 이 있었다, 이곳에서는 자전거 타기, 승마, 낚시, 캠핑, 하이킹, 피크닉 등을 할 수 있으며 6월에는 낚시대회가 개최 되며, 9월에는 화산 축제가 열리는데, 골동품, 음악, 음식 등과 미인 선발 대회가 개최 된다고 했다,, 달리기를 마치자 마자, 천둥 번개를 동반한 폭우가 내리기 시작 산이 떠나 갈 듯 요란스러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