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2일 월요일

2010/한인 최초 미 대륙 횡단 울트라 마라톤 완주기(3-69)




 Ohio 편 (10-1)

5월 30일, 일요일,

            10번째 Ohio 입성!

Day: 69, 오늘 달린 거리: 38.10 Mile, 누계: 2,353.90 Mile

날씨: 맑음, 온도: 62~85 F
거리: 38.10 M, 시간: 9시간 (시간: 343~1243)
구간: US 50 (145 M) ~ Dillsboro ~ Aurora ~ Lawrenceburg (IL:US 50 (169M)
OH: US 50 (7.7M) ~ Dinning Lane ~ Main St ~ Cleves Warsaw
Pike ~ Glen Way Ave까지

오늘은 20 마일 이상 달리면 Indiana 주 경계선을 넘어 10번째 Ohio 주에 입성 하게 된다, 점점 더워 지는 날씨는 섭취하는 칼로리 량이 소모하는 량 보다 부족한지 조금씩 체중이 감소하기 시작하는 것 같다, LA 에서 130 파운드로 출발 하면서 매일 점검 하였으나, 체중에 이상이 없었다, 그러나 동부로 오면서 차츰 줄어 5 파운드 빠진 125 파운드였다, 아내가 해주는 음식은 풍부한 칼로리가 함유된 것으로 잘 섭취하고 있었으나, 더위로 인해 에너지 소모량이 더욱 많아 지는 듯 했다, 이대로 간다면 뉴욕에 도착 할 때는 115 파운드 정도 되지 않을까? 예상 되었다,
한 고개를 넘어 Elrod 마을을 지났다, 나는 달리기를 좋아하고 사랑하며, 달릴 때 행복해 한다, 첫째는 사색할 시간을 준다,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일기를 쓰거나 하루 일과를 반성하는 시간을 가져 보지 못했다, 더더욱 내 삶에 대하여 생각해 본적이 없었다, 그러나 달리기를 하면서 나를 돌이켜 보는 시간이 주어졌다, 두 번째는 건강을 주었다, 사람의 몸이란 음식을 잘 섭취하고, 그 영양분을 세포에 잘 전달해주면 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 역할을 달리기 운동이 한다, 맑고 깨끗하며, 풍부한 영양분을 실은 피를 활발하게 심폐기능을 움직여 온 몸 구석구석 배분하고, 노폐물을 거두어 배출 시키기 때문이다,
사색과 건강은 나의 행복지수를 높여 주어 지구상 어떤 것과 비교 되지 않기 때문에 달리기를 최우선 사랑 한다,
산속의 Dillsboro을 거쳐 Aurora에 도착했다, 17 마일 달려 왔다 Aurora는 로마신화에 나오는 새벽의 여신 이름으로 오하이오 강가에 1800 년대 설립된 도시로 아름다웠다, 도시를 통과하는데 청년 2명이 지나쳐 가던 차를 되돌려 와서는, $20을 주고는 “Good Luck” 하고 가던 길로 가버렸고, Eric이란 청년은 물을 주면서 마시고 달리라고 했다, 오하이오 강을 따라 북쪽으로 2 마일 정도 달려가니 Indiana 주 마지막 도시 Lawrenceburg가 나타났다, 이곳은 약 5,000여명이 사는 소도시로 알코울 음료 생산 공장이 있어 증류수를 생산 하므로 일명 위스키 도시로 널리 알려져 있었다,
남북으로 통과하는 I-275 연방 도로를 지나, 드디어 Ohio 주 경계선을 넘었다,
또 다른 환경이 나를 기다리고 있는 듯 호기심을 잦고, 첫 번째 마을 Elizabeth
Town 을 통과하여 Cleves을 향해 달려가는 중, 산업용 철로를 건너는 다리에 인도가 없었다, 보호 차량을 먼저 보내고 혼자서 달리기 시작했다, 수 많은 승용차 트럭들이 속력을 내며 앞뒤에서 윙윙거리며 정신 없이 달려 혼을 다 빼앗아 갔고, 겁이 난 나는 건너가서 넋이 빠진 듯 했다, 정신을 차리고 Cleve을 지나 North Bend 으로 향했다, 여기서부터는 Cincinnati 도시 주변으로 길이 복잡해 졌다,
Addyston Dinning Lane에서 왼쪽으로 돌아 다시 Main Street을 만나면 오른쪽으로 돌아 달려야 했고 차도 많았다, Main Street Cleve Warsaw Pike 바뀌면서 좀 한적해 졌다, 35 마일 지점부터 다시 복잡해 지면서 사람도 많아졌고 간혹 런너들도 보였다, 35 마일 지점에서 끝내려는데
Edward Mc Donald 라는 48세의 런너가 마지막 동반 주로 나타났다, 우리는 땀을 흘리며 3 마일 달리고 Cleve Warsaw Pike   Glen Way Ave 교차 지점에서 38 마일로 마감하고 헤어졌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