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11일 수요일

2010/한인 최초 미 대륙 횡단 울트라 마라톤 완주기(3-78)





West Virginia편(11-4)

6월 8일, 화요일,

최악의 난 코스 아파라치안 산맥

Day: 78, 오늘 달린 거리: 32 Mile, 누계: 2,675.70 Mile

날씨: 맑음, 온도: 48~68 F
거리: 32M, 시간:7시간 (시간: 6~13)
구간: US 50 (Grafton: Moritz St) ~ Grafton ~ Thornton ~ Evansville ~
Cool Spring Park ~ US 50(Aurora: 24,081 = Aurora United Church)

오늘은 숙소와 출발 지점이 가장 먼 89 마일! 새벽 3 20분에 출발, 2시간 40분 이상을 서쪽으로 운전하여 Moritz St에 도착, 오전 6시 동쪽을 향해 첫 발을 내 디디었다, 최악의 환경 여건이며, 아파라치 산을 넘어야 하는 험난한 코스의 길목에 나는 서 있었다, 산골짜기 새벽은 칠 흙같이 캄캄했고, 도로 또한 2차선에 꼬불꼬불 하여 운전도 40 마일 이하 저속으로 달려야 하는 어려움이 나를 긴장 시켰다, ! 오늘부터 나의 미 대륙 횡단을 완주 하느냐? 실패 하느냐? 성공 여부가 시작 되는 날로 4 ~5일 동안 이 난맥의 산을 넘으면 성공의 문턱에 도달 하는 것이다, 날씨는 나의 마음을 헤아리는 듯 청명했으며 온도가 낮아 써늘하기 까지 하여 첫발이 가벼웠다, “저 뉴 멕시코의 고산도 올라 갔는데, 이쯤이야하고 고개를 숙이고 정상을 향해 오르며 입술을 지그시 이빨로 누르고 다짐에 또 다짐을 하며, 고갯길을 오르기 시작 했다, 작은 고개를 넘어 Thornton의 아늑한 마을이 나타났다, 늦게 출발하여, 벌써 해가 떠 올라 나뭇잎 사이로 햇살이 내 얼굴에 와 닿아 간지럽게 하였다, 오직 내 눈에 들어오는 것은 나무와 언덕 길 뿐 이였다, 다시 한 고개를 넘었을 때를 약 9 마일 정도 지나 Evansville 라는 마을로 숲 속에 폭 박힌 집들이 한 두 채 보일 뿐 이였다, 어느 집 앞에는 전쟁 때 사용했던 대포, 총 등이 전시 되어 있었고, 또 다른 집은 성조기를 게양해 놓기도 했었다, 미국 어디를 가나 인도 전쟁, 독립전쟁, 남북전쟁의 흔적은 뚜렷이 남아 있어 그 상태를 보전 유지 시켜 후세들에게 교훈이 되도록 하고 있다, 또한 유물과 유적지는 정부뿐만 아니라 개인들도 관리 하고 보전 시켜 미국의 역사성을 지켜 나아가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Thornton을 지나면서 US 50 번 도로 이름이 George Washington Hwy로 명명 되어 Maryland 주를 지나 WV 42번 교차 지점까지 계속 되었다, 19 마일 쯤 달려 갔을 때 구비치는 산길이 나타났다, 목재를 실은 트럭이 잉잉 거리며 겨우 올라가는 비탈길, 내려오는 차들은 브레이크를 잡느라 삐~크 소리를 연거푸 내었다, 갓길도 없거나 좁아 무척 위험해 올라갈 때 는 오른쪽 길을 택하여, 내려오는 차와는 마주 하지 않고, 내려갈 때는 왼쪽을 택해 마주 오는 차를 내가 피하고 뒤에 오는 차와는 관계없이 달려 오르고 내려 갔다, 올라가도 끝이 없다, 저 구비만 돌면 ! 하고 기대해 보지만 다시 돌아 올라가야만 했다, 정상을 탈환 하고 옆을 보니 Cool Springs Park가있었다, 이곳은 각종 유락 시설이 되어있어 주민들이나 관광객이 즐겨 찾는 곳 이였다, 다시 나는 다음 도시 Aurora을 향해 13 마일을 산야를 벗 삼아 달려갔다, 도착 했을 때는 벌써 오후 1시였다, 더는 달릴 수가 없었다, 내일을 위해 피로를 회복 할 시간이 필요했기 때문이며 달려온 거리가 32 마일, 다시 숙소로 돌아가는 길이 67마일로 1시간 이상 운전을 해야만 숙소에 도착한다, 나는 배가 고파 Subway(햄버거 집) 에서 큰 롤을 혼자 다 먹었다,나는 달리면서 엄청난 량의 음식을 먹는다, 그래도 몸무게는 줄고 있었다, Aurora 19 세기에는 중요산업이 농업과 목재였으나 1880년대부터 호텔과 리조트가 건설 되면서 알려져 관광 산업으로 발전 하였다, 나는 St  Paul’s Lutheran Church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마무리 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