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10일 화요일

2010/한인 최초 미 대륙 횡단 울트라 마라톤 완주기(3-77)




West Virginia편(11-3)

6월 7일, 월요일,

눈앞에 Appalachian Mountain!

Day: 77, 오늘 달린 거리: 36 Mile, 누계: 2,643.70 Mile

날씨: 맑음, 온도: 55~70F
거리: 36 M, 시간: 8시간 (시간: 435~1235)
구간: US 50 (64 M, East Salem) ~ Bristol ~ Wolf Summit ~ Clarksburg ~   
Bridgeport ~ US 50 (Grafton: Moritz St)

숙소와 출발 지점의 거리가 45 마일! 너무 멀었다, 3시에 일어났어도 익숙하지 않은 새벽 길을 달리기 때문에 1시간이상 드라브 해야만 출발 지점에 도착 할 수 있는 거리다, 정신적 부담이 크고, 달리는 시간도 그 만큼 짧아 나의 달리기에 장애가 되었으나, 내가 넘어야 할 고비를 내 자신이 헤쳐 나아가야 한다,
나는 마음을 굳게 다짐하며, “인생은 01의 연속이다내가 했으면 1이요, 안 했으면, 0 이다, 오늘 어려움이 있다고 하지 않고 포기하면, 0으로 하지 않은 것이다, 그러나 시도하고, 실행 했다면 1 , 한 것이다, 실패하고 성공하고는 별개의 문제다, 나는 실행에 옮기고 후회 할지 언정, 하지 않고 후회 하지는 않는다,
역사에 만약이란 있을 수 없다, 지금 내가 실행 하느냐? 안 하느냐? 만이 중요한 것이다, 현재 내가 결정하고 그 결정사항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할 뿐이다,
어려운 고비를 만날 때, 휴식도 하고 싶고, 다리가 아플 때는 달리고 싶지 않다, 그러나 그렇게 하면 계속 그렇게 하고 싶어지며, 지나면 그렇게 하지 않았으면 하고 후회 하게 된다, 나는 그 것이 싫다, 그래서 내 앞에 어려운 문제가 발생하면 오기가 생기며 헤쳐 나아갈 방법이 있으면 실행에 옮긴다,
이제부터는 마지막 악 조건의 코스 아파라치 산맥을 넘어야 하는 과제가 눈 앞에
놓여있다, 무슨 일이든 난관이 닥쳐 오지만 마지막 난관은 최악의 조건을 갖추기 때문에 이것을 이기지 못하면 원점으로 돌아가는 일이 많다, 언덕을 오를 때도 8,9부 능선이 가장 힘들다, 이것을 이기고 올라가면 만족의 희열을 느끼지만 못 이기면 패배 의식에 사로 잡힌다, 달리기는 자기와의 싸움이라고 한다 바로 이 고비를 이기는 것이 달리기의 지구력 인내력 등의 수식어가 갖는 의미다
늦게 출발하여 산 고개를 넘어오니 Salem이란 마을 이였다, 이 마을은 1901년과2006년 두 차례 아파트 온수 탱크에서 불이 나서 대형 화재로 변해 온 마을이 불 바다로 폐허가 되었던 곳 이었다, 다시 작은 고개를 넘자 Wolf Summit 라는 마을이 나타났다, 얼마나 많은 늑대가 있었으면 이름 자체가 늑대 소굴이란 명칭이 붙었을까? 하고 상상해 보았다, 언덕을 오르고 내려가는 것은 보편화 되어 내 몸도 잘 적응 하여 주었다, Bristol 마을을 지나 Clarksburg City에 도착했다,
West Virginia 주에 들어 와서 2번째로 큰 도시를 만났다, 이 도시는 1785년도에 설립 되었고 인구가 약16,000여명 거주하며, I-79(연방도로), US 50, 19, WV 20, 58, 98번 도로가 교차하는 교통의 중심지며 유리 산업이 발달된 도시였다, 시내 중앙으로 통과 하며 만나는 사람 마다 내가 달리는 목적을 설명도 하고 이야기도 했다, 도시를 벗어나 산골짜기 길을 S자형으로 돌고 돌아 올라와 내려오는데 농부 2사람이 밭을 갈고 있었다, 손을 흔들어 인사를 했다, 그들은 나에게 다가와 LA에서 달려오느냐? 라고 물었다, 나는 힘있게 그렇다고 말하고 달리는 목적을 설명했다, 한가로운 농촌의 농부는 점잖고 순수해 보였다,
나는 그들과 헤어져 Washington DC을 향해 한 걸음이라도 더 가까이 가기 위해
Good bye! 하고, 산비탈을 내려왔다, 간혹 보이는 집들을 보며, Bridgeport을 향했다, 이 도시는 1764 John Simpson이 최초로 곰 모피 무역 사업을 하여 번창 시키면서 정착 되였고, 1887년 설립된 지역으로 현재는 각종 유리 제품공장이 유명하다, 다음 도시 Grafton 까지는 나무들이 우거지고 커브가 많고 심한 고개 때문에 앞이 잘 보이지 않았다, 차를 조심하며 도착한 36마일 지점 WV US 50 번 도로 위의 Moritz St Grafton City, 에서 마감했다,
이 도시는 1856년 설립 되였고, 1908 510일 국제 어머니 날을 최초로 제정하였으며, 1982년도에는 West Virginia 2개의 국립묘지가 지정된 곳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