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10일 화요일

새 훈련장 Cheese Quake State Park!

http://www.newsroh.com/bbs/board.php?bo_table=ckwon&wr_id=47 참고










10년을 넘게 살던 Palisades Park를 떠나 뉴저지 Old Bridge로 지난달 옮기면서 내가 달려야 할 새로운 훈련 장소를 찾아야만 했다.

뉴저지에는 넓은 지역에 곳곳에 산재(散在)한 공원이 많으며 주민의 건강관리와 자연을 보호하는 구역으로 잘 조성돼 있다집에서 5마일 떨어진 가장 가까운 곳에 Cheese Quake State Park가 있어 방문했다.

이 공원의 위치는 New Jersey Middlesex County, Old Bridge Township에 있으며 1,485에이커 넓이에 고목 자연림흰색 삼나무대서양 해양 소나무등과 계곡에 있는 호수 안에는 송어 메기 등이 있어 낚시터가 있었고, RV캠핑 시설이 갖추어져 야영(野營)을 할 수 있다.

특히 4개 Trail Road가 있어 산책이나 하이킹 그리고 산악 자전거를 즐길 수 있는 등 다양한 생활 스포츠 시설로 주민 레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시설이 갖추어져 있었다.

면적이 1,485 Acre로 1937년 주의회에서 10만 달러를 들여 우선 250 Acre를 사 들였고 1938년부터 2년간에 걸쳐 Favier 형제의 저택 남북전쟁 군사 지역농경지등을 구입 1940년 6월 개원했다. Cheesequake State Park 이름은 Lenape Native America 인디언 족 언어 Cheseh-oh-keUpland 고지대 마을 혹은 Upland Village 윗 마을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내가 달려야 할 주로(走路)를 점검하기 위해 공원 정문을 들어서 파킹장에 파킹을 하고 북동쪽으로 달리기 시작 했다오른쪽 동쪽은 눈으로 덮인 하얀 벌판과 건너편에는 숲이 우거져 있었다.

세갈래 길에서 왼쪽 북쪽으로 달려 주차장을 돌아 언덕을 내려오니 주차장과 호수 그리고 스노우 보트장이 있었다다시 주차장을 돌아내려왔던 언덕을 올라 삼거리에오니 2마일!

왼쪽 동녘으로 달려가니 Garden State Park Way 지하도를 건너 왼쪽 북쪽으로 갔다가 다시 내려와 남쪽에 있는 RV 캠핑장 을 한 바퀴 돌아 출발 했던 원점으로 돌아오니 4.5 마일 사 이였다.

맨하탄 센트럴 팍 한 바퀴가 마일그 곳에서 한인 마라톤 클럽을 창립많은 사람에게 달리기를 전파 했고 레오니아 오버팩 팍에서 100 마일 도전 훈련장으로 사용했으며 허드슨 강변에서 미 대륙 횡단의 꿈을 키워 성공했다.

이제 새로운 Cheese Quake State Park 이 미 대륙 일주의 꿈을 이루는 훈련장이 되었다.

내가 살고 있는 주위 공원을 돌며 달릴 것이다아름다운 꿈을 심어주고 키워주는 천연 대 자연을 포용하고 있는 미 대륙 내의 모든 주로를 내 생명이 있는 한 달리고 또 달릴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