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9월 24일 금요일

103번째 Trail Marathon ! ( 211)

103번째 Trail Marathon ! ( 211)

호기심을 불러 이르키는 Trail Dawgs Stumpy’s Marathon! 등록비도 없으며, 시간 기록도 체크 않는 자유롭고, 마음 편하게 훈련 삼아 달릴 수 있는 대회에
출전하기로 하고 전중표, 염기섭님등 3명이 등록을 했다,
등록비가 없으므로 달릴 때 필요한 모든 준비를 철저히 하고 새벽3시30분에
대회장 Newark Delawear를 향해 출발 했다.
잔득 흐린 날씨가 드디어 5시부터 부슬 부슬 내리기 시작한 비는 습기를 가득 담고 있었으며 온종일 내릴 듯 했다.
New Jersey Tpky Exit 3을 지나 휴게소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며 볼일도 보고
커피를 한잔씩하며 긴장을 풀려고 여유를 갖도록 노력 했다
사전 지식이 없는 대회 였으므로 긴장과 초조한 기색들이 역역했다.
대회장은 입간판 조차 없이 초라 했으며, 하나 둘 모여든 런너들은 달림이 몸매를 갖은 베테랑급 선수들 같았다.
Blb No도 없이 100여명의 선수들은 출발 선상에 서서 주최측의 대회 설명을 듣고 출발! 하는 소리에 우르르 목표 지점을 향해 달려 나아갔다
100마일 Endurance Run 코스와 같은 산악을 달리는 Trail로 오솔길,자갈길,
잔듸밭길,진흙길과 냇물을 건너고,벌판을 지났으나 높은 산악이 없어 계속 달릴
수 있는 낮은의 언덕의 연속이 다를 뿐이 였다.
비를 맞으며 출발한 런너들은 숲속의 오솔길을 따라 일열로 앞의 런너 뒤를 보며
달리기 시작했다, 전중표,염기섭 뒤에서 한조가 되여 달렸다
며칠전부터 왼쪽 종아리 근육이 뭉쳐 통증이 가라 앉지 않아 통증이 심하면 포기
할까? 했는데 참을 만 하여 절룩 거리며 뒤 따라 갔다
통증이 심할 때는 등에서 땀이 흐를는 것 같았고 이마에는 진땀이 송솟 솟아 올랐다, 참자 ! 참아 보자! 달리다보면 치유 될 수도 있다는 기대감을 갖고 달렸다
딱딱한 콩크리트나,아스팔트가 아닌 흙,잔디밭길이 였기에 충격은 덜 한듯 했다
뒤를 따라 가다보니 산속을 헤메는 듯하다 벌판이 나오고 냇가를 지나 동서남북
방향 감각을 잃어 버렸고, 어디가 어딘지 알 수가 없었다.
5 마일쯤에 Water Station이 있었다, 반가웠다, 기대하지 않았는데 ! 자원봉사자 에게 고맙고, 자비를 들여 여타 대회 처럼 모든 준비를 되여 있어 감탄 했다.
높은 언덕은 두번쯤있어 한 두번 걸었을뿐 계속 달려 오르고 내려 갔다,
염기섭님이 발목에 부상을 입어 12 마일 지점에서 뒤돌아 갔고 전중표님은 계속
질주 노익장을 과시 했다 나의 종아리는 나아 질줄 모르고 통증이 가중 되었으나
완주를 해야 된다는 집념이 통증을 잊고 있었다
주로 표시가 혼돈을 주어 몇번을 헤메는 상황도 벌어 졌지만 24 마일 지점에서는
결승 지점인 줄 알고 마구 달려 갔으나 일반 공원으로 반겨 주는 행사 요원이 없었다
실망을 하여 힘이 쪽 빠지는 것 같았다, 어디로 어떻게 가야 하나? 두리번 거리고
길을 찾아 달리면서도 올바로 달리고 있는가? 의문 스러워 발길이 무거 웠다
마지막 2마일! 길고도 멀었다, 숲속을 헤치고 오솔길을 따라 달리다 보니 하늘이
보이며 박수 소리가 들린다, 이제 도착 하는구나? 다리는 천근 만근이며 통증은
더는 달릴수 없다는 신호를 주는 듯했다.
반겨주는 행사 요원과 응원객들의 환호를 받고 장장 6시간의 대 장정의 길을 전중표님과 함께 완주 103번째 마라톤을 완주 했다, 주최측에서는 커피잔,목걸이 나침반 그리고 작은 돌에 대회명을 적어 기념패를 대신하여 증정
하는 성의를 보여 주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