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2일 수요일

통산 211번째 마라톤 완주

"나는 우승아내는 준우승" 

손주와 함께 골인 기쁨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멈춰 섯던 마라톤 대회가 기지개를 펴는가여기 저기서 대회 개최 소식이 들려온다물론 아직은 대형 대회인 보스톤뉴욕 등은 하반기 개최 등록을 받고 있지만 소규모 대회는 계속 조심스럽게 열리고 있다.

 

이번에도 현철수 박사가 등록 했다고 하여 나도 등록 하고 오늘 새벽 330분에 일어나 준비하고 430분 출발 110마일(176 Km)를 2시간 운전하여 아내와 함께 출전했다.

 



완주자가 Full Marathon 186명 10 Miles 635명 5 Miles 320명 등 총 1141명이나 되었다약 60명 단위로 나눠 출발시키며 방역에 신경 쓰는 모습이었다코스는 Mohawk Harber를 출발 Mohawk River 주위 Trail Road를 26.2 마일(42.195 Km) 달려 오면 된다.

 



대회가 열리는 Schenectady 도시는 1100년대 형성, 17세기 네덜란드 인에 의해 개척 되었고 1664년 영국군의 점령모피 수출이 중지 되면서 강을 따라 농업무역제조업이 발달하게 되었다. Mohawk는 네덜란드 언어 Skahnehtati이며 뜻은 ‘beyond the pines’라고 한다며칠전 부터 일기 예보를 주의 깊게 보면서 우중주를 예상 했으나 새벽에 날씨 상태를 보니 하프까지는 비가 오지 않을 것 같았다.

 

나와 아내는 추위에 대비 완전 무장하고 번호표를 찾아 가슴에 붙이고 밖으로 나왔다생각보다 춥지 않다나는 반바지에 런너스 클럽 유니폼 반팔 상의를 입고 아내가 셔틀버스로 10 마일 출발지로 떠난 후현 박사와 함께 출발했다.

 

이번에는 장거리 훈련 부족으로 20마일 넘어서 좀 걱정이 되어 천천히 출발하려고 생각했는데군중 심리가 발동헤 점점 빨라지고 있었다계속 마음속으로 천천히를 외쳤다후반부에 돌발 사태를 예방하고지금까지 포기 없는 마라톤에 오점(汚點)을 남길 수는 없기 때문이다.

 

시내를 벗어나 Trail Road에 접어드는 마일 부터 앞의 주자를 페이서로 삼아 뒤따르기 시작 했다다행히 비는 오지 않고 잔뜩 흐려 금방이라도 쏟아질 듯 했다주로는 Mohawk River Trail Road의 곧게 뻗은 길을 가다보면 굽어지고공사를 하는 흙길도 있고 다리도 건넌다. 12 마일 쯤 왔을 때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 했다.

 

14.5 마일 지점에서 턴하여 돌아오면서 강물을 바라보며 무심히 흐르는 저 강물을 따라 Eric Canal를 통과 카나다 까지 농산물을 무역하던 개척자들의 모습을 떠올려 보았다. 2010년도 미 대륙 횡단 때도 동부에서 서부로 서부로 개척해 가며 형성 된 미국의 광활한 대륙 곳곳에 세워진 도시들피와 땀으로 이룩 된 것이라 생각하니 선조들의 노고에 고개가 숙여 졌다.

 

! 15 마일 지점에서 물을 마시고 골인 지점을 향하며 남은 11 마일을 5, 3, 3 마일로 분할 속도를 조절 달리기로 했다. 20마일 부터는 약간 속도를 올려 달리며 마지막 3마일 부터는 나를 추월했던 런너들을 따라 잡기 시작 했다힘이 어디서 나오는가고인 물도 텀벙 텀벙 밟고 넘어시내로 들어서는 꼬불꼬불한 주택가를 지나 언덕에 오르니 저 멀리 10 마일을 완주 한 아내와 아들 며느리 손주들이 기다리고 있지 않은가?

 

기다리던 손주 주안(Myron) 과 함께 결승점까지 달렸다




나는 환호하며 손주(Myron: 주안, Levi: 대안)와 함께 골인 지점을 향해 함께 힘차게 달렸다결승점에 도달하니 Yi-Joo Kwon 하고 이름을 불러준다드디어 211번째 마라톤을 완주하고 손주들도 나도 메달을 받아 목에 걸었다그래 손주야할배와 함께 결승점을 밟은 것을 나도 너희들도 기억하자 쏟아지는 비를 맞으며 아내와 나는 우승 상품을 받아 손자에게 주고 집으로 향했다.

 


환영나온 아들 Dr.Kwon과 함께


기다리던 며느리 Jessa와도 함께 한컷!


대회명: Miles on the Marathon

일 시: 20210530일요일오전 8

날 씨날씨,온도: 48 F,체감: 44 F, 습도: 93 %, 바람: 5/mph

장 소: Mohawk Harbor Schenectady NY

출전자권이주: Full, 권복영: 10 Km, Marathon

코 스: Albany NY 허드슨 강변 돌아오기

시 간권이주: Full Marathon: 4:41:27

권복영: 10 Mile(16.1 Km): 1:42:55

성 적권이주전체: 148/186, Age: 1(75)

권복영전체: 512/635, Age: 2(70)

 

글로벌웹진 NEWSROH 칼럼 권이주의 대륙을 달린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