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월 3일 일요일

하얀 눈이 덮인 허드슨 강변 !

하얀 눈이 덮인 허드슨 강변! (197)

모든 메스콤에서 눈이 많이 내린다는 일기예보가 전파를 타고 전해 지면서 도로
마다 제설용 차량들이 소금을 싣고 다니며 뿌리고 있었다.
설마 그렇게 많이 오겠는가? 하는 의구심은 있었다,12월19일 토요일 새벽 회원들과 허드슨강변 전 구간을 달리고 집으로 돌아왔다.
오후부터 내리기 시작하는 눈은 처음에는 작은 눈이 바람에 휘날리며 내렸다.
차츰 많은 량의 눈이 내리며 바람 까지 동반 폭풍설로 변해 갔다.
일요일 아침4시에 일어나 보니 앞 마당과 길등 온통 폭설로 뒤 덮였다.
눈을 모두치우고 보니 7시! 센트럴 팍에 가는 것을 포기하고, 눈 덮인 허드슨 강변의 달리는 내 모습을 그려 보며, 10시 30분! 집을 나섯다,
대로에는 깨끗하게 눈이 치워져 있었다, 집집마다 가족들이 두터운 잠바와 벙거지 모자를 쓰고 눈을 치우느라 분주 했고 강아지들은 무엇이 좋은지 이리 뛰고 저리 뛰고 주인의 뒤에서 성가시게 했다.
상가 앞에는 눈이 쌓여 있었고 따사롭게 비추는 햇살은 포근하게 느껴졌다.
허드슨 강변 에지워터 출입구는 굳게 닫쳐 있었고 길에는 벌써 누군가 밟고 지나
갔으며 눈이 끝나기전 차량이 지나간 바퀴 자국이 있었다.
나무위에는 눈꽃이 피어 온통 하얗고, 강물은 소리 없이 유유히 흘러 내려 갔으며
저 건너 맨하탄 빌딩들도 눈으로 뒤덮여 한폭의 사진 같았다.
밟지 않은 곳에 발로 밟아 보았다, 발목 까지 푹 빠져 달릴 수가 없었다.
차량이 지나간 자리를 밟고 달리기 시작했다, 뽀각! 뽀각! 온도가 낮아 눈이 녹지 않아 발도 젖지 않으며 소리도경쾌 했다.
조지 워싱톤 다리 위도 눈으로 덮였고, 산위에서 내려오는 물은 눈속에서 졸졸 소리 내어 한겨울의 운치를 더했다
첫번째 로타리를 지나 Exit 1를 향하는 길목에는 새들이 걸어 다녔던 발자국뿐, 태고적 바로 그 차체의 자연 그대로의 절대 절경이 였다.
달릴 수 있는 체력과 용기가 있기에 이런 풍경을 맛볼수 있는 것이 아닐까?
내뿜는 입김으로 벙거지 모자 위에 대롱 대롱 고드름이 달려도 추위를 몰랐으며 황홀한 경치에 매료되어 언제 도착했는지? 관망대가 있는 언덕을 오르고 있었다.
언덕을 넘어 중간쯤 내려 갔을때, 더 이상 갈수가 없었다, 너무 많은 눈 때문에
발을 옮겨 놓기가 힘 들었다, 되돌아 섯다, 돌아 가자! 오늘은 여기 까지다.
공원국 차량 인듯한 찦차가 내앞을 지나 갔다, 나는 그뒤 바퀴자국을 따라 달렸다.
저앞에 먹이를 찾는듯 꿩 두마리가 이리저리 헤메다 내가 닥아가자 푸드득 날아 갔다.모두가 하얗게 눈으로 덮어 버렸으니 어디서 먹이를 찾을 수 있을까?
숨이 헐덕 거려 졌다, 푹푹 빠지는 눈속을 달리려니 힘이 너무 들었다 그러나 푹신한 쿠션은 관절에 도움 줄 것이다.
도로로 나와 상가를 지나면서 생각해 본다, 나만이 갖는 행복감! 절경의 속에
흠뻑 빠졌던 순간을! 달림이가 아니 였다면 맛 볼수 있을까?

댓글 없음:

댓글 쓰기